ECMAScript 4가 발표한지도 한달 정도 흘렀습니다.

대부분의 브라우저에서 이를 지원하기 위해서 각 기술 팀들이 불철주야 발빠르게 뛰고 있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ECMAScript 4 Reference Implementation (ES4 RI)
ECMA TG에서 ES4를 활용하기 위한 참조 도구를 계속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Tamarin 은 모질라와 Adobe 공동으로 Open Source Adobe VM 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FireFox3 와 Flash 10에서 지원되고 있습니다.

Spidermonkey 스파이더 멍키는 FireFox 의 새로운 자바스크립트 엔진입니다. 스파이더 멍키에
ES4 스펙과 매치되는 새로운 기능들이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기존의 ActionMonkey 를 대신하게 될 것입니다.

Rhino 는 Java 도구인데 최근에 ES4 스펙을 추가하여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Futhrk 는 opera에서 사용되는 javascript 엔진입니다. 조금씩 업데이트 되고 있네요..
가장 저조하지만 이것은 Opera 10에서도 그대로 사용될 계획입니다.

Mbedthis 는 임베디드형 웹 어플리케이션를 위한 스크립트 언어인데요.
최근에 모바일과 C나 Java VM으로 개발되어진 javascript 위젯 형식의 기능을 모바일 기기에서 수행하기 위해서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모질라와 Opera에서는 빠른 변화를 보여주고 있는데
IE는 도대체 IE8 을 개발하면서 계속에서 나오는 메모리 누수 문제며 W3C 업데이트된
CSS Griding Positioning 에 대한 언급만하고 이런 ES4에 대한 적용은 어떻게 되가고 있는지는
알려주 않네요.  제발 표준에 의거해서 추가하지 않고 기본에 충실했으면 좋겠는데..

사파리도 빨리 국내에 대응하는 브라우저로 거듭나도록 빠른 대응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신고
Posted by Rhio.kim